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통법 폐지 언제부터 ? 단통법 폐지 혜택 수혜주 주가

반응형

단통법 폐지 언제부터 ?  단통법 폐지 혜택 수혜주 주가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사전예약 플러스 쿠팡 혜택 성공 꿀팁 구매링크 색상 스펙 비교 AI 폰이란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사전예약 플러스 쿠팡 혜택 성공 꿀팁 구매링크 색상 스펙 비교 AI 폰이란? 목차 숨기기 갤럭시 S24 사전예약 일정 갤럭시 S24 사전예약 배송일 갤럭시 S24 사전예약 혜택 신

genealogicaljourneys.com

 

 

단통법이란? 

 

 

'단통법’은 공식적으로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로, 2014년 10월에 시행된 통신사업과 관련된 법률입니다. 이 법은 단말기 출고가와 판매가가 상이하여 생기는 혼란을 없애자는 취지로 제정되었습니다.

 

단통법은 단말기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적인 지원금 제공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기별·매장별·구매자별로 차이가 발생하는 '지원금 규모’를 '통일’시켜 소비자들이 모두 동일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2024년 1월 22일, 정부는 가계 통신비 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단통법을 전면 폐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통신사와 유통점 간 자유로운 지원금 경쟁이 촉진되고, 국민들이 저렴하게 휴대전화 단말을 구입할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통신 시장의 경쟁 환경을 개선하고 소비자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통법 폐지의 배경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이라고도 알려진 단통법은 휴대전화 단말기가 가계 통신비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10년 만에 폐지 수순을 밟게 되었습니다. 이 법률은 단말기를 싸게 살 수 있게 해주는 각종 보조금이 늘어나는 가운데, 정부가 제정 당시 기치로 내건 '유통 시장 건전화’가 소득 없이 끝났다는 비판도 제기되었습니다.

 

 

 

단통법 폐지로 인한 영향

 

 

단통법 폐지로 인해, 통신사들은 이제 보조금 경쟁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더 많은 보조금을 받아 휴대전화 단말기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통신사들 간의 과도한 경쟁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시장의 과점 현상이 심화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2024 에어프라이어 오븐형 추천 TOP10 강력추천 베스트 아이템10 - REVIEW NEWS

2024 에어프라이어 오븐형 추천 TOP10 강력추천 베스트 아이템10 요즘 주방 필수템이 있는데요, 바로 워킹맘과 1인가구라면 간단하고 빠르게 요리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

genealogicaljourneys.com

 

 

 

1. 단통법 폐지로 인한 시장 변화 

 

단통법 폐지로 인한 시장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경쟁 활성화: 단통법 폐지로 인해 통신사들이 다시 경쟁에 참여하면서 지원금을 늘리고 요금을 할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고, 가입자 유치를 위한 5G 품질 상향을 위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2. 시장 독과점 우려: 단통법 폐지로 경쟁이 활성화되지 않고 오히려 대기업들이 시장을 독과점하는 결과로 이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소수의 대기업이 시장을 지배하면 소비자들은 다양성과 선택의 폭이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3. 소비자 혼란: 가격 자율화로 소비자들은 다양한 가격의 제품에 노출되게 되어 선택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며, 가격 경쟁이 과도하게 치닫는 경우 소비자들은 신뢰성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4. 통신비 인하 효과 기대: 단통법 폐지로 인해 통신사 간의 경쟁이 다시 활성화되면 통신비 인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측됩니다.

단통법 폐지는 경쟁 활성화, 시장 진입 기회 확대 등의 긍정적인 측면이 있지만, 소비자 보호 감소, 시장 독과점, 소비자 혼란 증가 등의 부정적인 측면도 동반합니다. 이에 따라 단통법 폐지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통신 시장의 건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주식 노트북 추천 강력 TOP5 실시간 베스트 아이템 - REVIEW NEWS

주식 노트북 추천 강력 TOP5 실시간 베스트 아이템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양한 제품에 대해 소개하는 한국어 블로그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genealogicaljourneys.com

 

 

 

단통법 폐지로 인한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단통법 폐지로 인해 소비자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1. 가격 경쟁 촉진: 단통법 폐지는 기업 간의 가격 경쟁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들은 물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품질 향상 및 가격 경쟁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의 제품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시장 진입 기회 제공: 단통법 폐지는 새로운 기업에게 시장 진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업들은 경쟁적인 가격 정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시장 경쟁이 더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제품 가격에 대한 투명성 증가: 단통법 폐지는 제품 가격에 대한 투명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가격을 결정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은 더욱 명확하게 제품의 가격을 인지하고 비교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단통법 폐지는 경쟁 활성화, 시장 진입 기회 확대 등의 긍정적인 측면이 있지만, 소비자 보호 감소, 시장 독과점, 소비자 혼란 증가 등의 부정적인 측면도 동반합니다. 이러한 장단점을 고려할 때, 정부와 기업은 소비자의 이익을 중시하면서 적절한 제도와 정책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식 모니터 추천 TOP5 베스트 아이템5 - REVIEW NEWS

주식 모니터 추천 TOP5 베스트 아이템5 필월드 모니터 2200nit 터치스크린은 고휘도로 인해 선명하고 생생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이 모니터는 터치 스크린으로 사용자가 직접 손가락으로 조작할 수

genealogicaljourneys.com

 

 

단통법 폐지 반응과 결론 

 

단통법 폐지에 대한 반응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단통법 폐지를 환영하면서,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 저렴한 가격으로 휴대전화를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일부에서는 단통법 폐지로 인해 통신사들 간의 과도한 경쟁이 심화되어 시장의 안정성을 해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단통법 폐지는 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한 휴대전화 구매의 기회를 제공하지만, 동시에 통신사들 간의 과도한 경쟁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단통법 폐지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통신 시장의 건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단통법 폐지 시행시기 

 

단통법 폐지 시기에 대한 정부의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단통법인 경우 단말기유통법의 폐지이므로 국회 통과사항입니다. 따라서 정부의 법안 발의 + 국회 통과 라는 문턱이 남아 있습니다. 

 

다만, 단통법 같은 경우 여,야의 의견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통신사를 제외한 제조업으로서도 싸게 많이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고, 싸게 스마트폰을 살 수 있는 국민들도 원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해당 법안을 무난히 통과 시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수의 의견으로는 22대 국회의원 선거일ㅇ인 4월 10일 전에는 통과되어 정확한 시행시기가 발표되지 않을까 하는 의견입니다.   

 

 

 

 

주식 키보드 추천 TOP5- 빠른 키보드 - REVIEW NEWS

주식 키보드 추천 TOP5- 빠른 키보드 DOXX Bathin 게이밍 LED키보드 DX-K1001은 블랙 컬러로 디자인된 USB 유선키보드입니다. 이 키보드는 게이밍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LED 조명이 있어 화려한 느낌을 줍

genealogicaljourneys.com

 

단통법 폐지 수혜주 

 

단통법 폐지 로 인해서 수혜를 받는 주식 종목이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1. 통신장비 업계 (이동통신 솔루션 업체 )  

 

통신3사는 그동안 단통법 시행으로 인하여 마케팅비용 감소 영업이익 증가로  가장 혜택을 누렸었는데요, 이번 단통법 폐지로 인하여,  아무래도 통신3사에 대한주가 전망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단통법 폐지로 인해서 그동안 비슷한 가격대의 요금대와 비슷한 품질대가 형성되어 크게 발전은 없었지만, 이제는 경쟁을 위해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면서  이동통신 솔루션 업체인  코위버, 아이티센, 이루온 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위버 주가 현황 보러가기 👉아이티센 주가 현황 보러가기 👉 이루온 주가 현황 보러가기 👉

 

 

2. 휴대폰 제조사 

 

단통법 폐지로 인해 출고가 인상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됩니다. 또한 , 통신사와의 협력을 통해 단말기 가격을 낮추는 방안도 추진될 것으로 기대되어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인 삼성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성 주가 현황 보러가기 👉

 

 

 

자급제폰 유통업체 

 

단통법 폐지로 인해 자급제폰의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에 따라 자급제폰 유통업체의 매출과 수익성 개선으로  에이플러스에스, 컴스빌, 케이에스티씨의 영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외  관심 종목 

 

단통법 폐지에 따른 영향에 대해 살펴보면, 단통법은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2014년에 시행된 법률로, 단말기 출고가와 판매가의 차이를 없애려는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2024년 1월 22일, 정부는 가계 통신비 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단통법을 전면 폐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통신사와 유통점 간 자유로운 지원금 경쟁이 촉진되고, 국민들이 저렴하게 휴대전화 단말을 구입할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증권가의 분석에 따르면, 이러한 변화는 통신 시장의 경쟁 환경을 개선하고 소비자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가 통신사의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실제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의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드림텍과 같은 휴대폰 및 관련 부품 제조업체에 대한 영향은 명확하게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단통법 폐지로 인해 휴대폰의 판매가격이 낮아질 경우, 이는 단말기의 수요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동시에 제조사의 이익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통법 폐지가 드림텍 .비에이치, 세경하이테크 주가에 미치는 구체적인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시장 분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1. 드림텍 

 

드림텍은 1988년에 설립된 글로벌 종합부품회사로, 스마트폰, 지문인식, 의료/헬스, 센서 및 커버전스 부문의 핵심 모듈 및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베트남 등에 위치한 생산거점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매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드림텍은 다음과 같은 주요 사업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1. IT & Mobile Communications (IMC):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모듈을 개발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역량을 쌓고, 그를 기반으로 웨어러블, AR/VR까지 확대 중입니다.
  2. Biometrics, Healthcare & Convergence (BHC): 지문인식모듈, 바이오센서 측정 솔루션, 스마트홈 솔루션, RF모듈, 5G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3. Camera Module Solutions (CMS): 스마트폰, 자율주행 차량 등 각종 IT기기에 들어가는 카메라모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드림텍 주가 현황 바로가기 👉

 

 

 

2. 세경하이테크 

 

세경하이테크 주가현황 바로가기 

 

세경하이테크는 2001년에 설립된 회사로, 중소형 IT 기기의 디스플레이 및 기구물에 탑재되는 기능성 필름을 제조, 판매하는 필름 전문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2019년 PCPMMA, 2020년 폴더블특수보호필름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였으며, 국내외 스마트폰 제조사 및 디스플레이 업체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였습니다.

세경하이테크는 최근에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는 그간 축적해온 자본잉여금을 활용한 것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무상증자 이후에는 유통주식 수가 증가하게 되어 주가 희석 효과가 나타나기도 하지만, 세경하이테크의 경우에는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세경하이테크는 다음과 같은 주요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데코필름: 세경하이테크는 스마트 기기 제품 표면에 적용되는 데코필름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의 전후면에 적용되며, 유리를 모사한 플라스틱 (글라스틱·PCPMMA) 등을 제조합니다.
  2. 광학필름: 세경하이테크는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광학필름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며, 매출 비중이 42.6%로 가장 높습니다.
  3. 프로텍트&사출필름: 세경하이테크는 스마트폰 내부 모듈 부분에 적용되는 보호필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폴더블 특수 필름: 세경하이테크는 폴더블폰에 탑재되는 폴더블 특수 필름을 삼성 디스플레이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군을 통해 세경하이테크는 전자 장비 및 기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 비에이치 

 

비에이치 주가현황 바로가기 

 

 비에이치는 1999년에 설립된 전자 장비 및 기기 기업으로, 대표자는 최영식입니다. 이 회사는 연성회로기판 (FPCB) 제작을 하는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애플에 아이폰 OLED용 경연성회로기판 (RFPCB)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 종업원 수는 약 1,400명 이상입니다.

 

비에이치는 다음과 같은 주요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1. FPCB 제품: 비에이치는 FPCB (Flexible Printed Circuit Board) 제품을 주력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OLED에 적용되는 RF PCB, BU FPCB 제품을 개발하여 국내외 FPCB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2. 5G 통신과 자동차 차량사물통신 (V2X)에 필수인 고주파 연성인쇄회로조립 (FPCA): 비에이치는 계열사 디케이티의 5G 통신과 자동차 차량사물통신 (V2X)에 필수인 고주파 연성인쇄회로조립 (FPCA)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이차전지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충전 제어 모듈: 이차전지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충전 제어 모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4. 무선충전 활용 제품: 비에이치 이브이에스의 무선충전 활용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군을 통해 비에이치는 전자 장비 및 기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모니터 추천 TOP5 필수 아이템 - REVIEW NEWS

디자이너 모니터 추천 TOP5 필수 아이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는 블로그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들은 ‘DELL UltraSharp U2414H 24인치 IPS 피벗 모니터’

genealogicaljourneys.com

 

 

반응형